티스토리 뷰
2024년은 4년 만에 돌아오는 윤년입니다. 1년이 365일이 아닌, 366일인 2024를 즐기기 위하여 프로계획러가 되어보실까요? 공휴일을 이용하여 여행가기 좋은 곳과 2024 여행트렌드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으시어 즐거운 여행계획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2024년 공휴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2024 공휴일, 대체휴일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월 신정 추천 여행지
눈꽃구경을 위한 일본, 삿포로로의 여행을 추천합니다. 눈꽃구경뿐만이 아니라 조잔케이 온천, 삿포로 맥주 박물관도 꼭 한번 가보셔야 할 곳입니다. 마루야마 동물원이나 아기자기한 일본 스러운 공원들도 있으나 1월의 날씨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2월 구정 추천 여행지
2월에 여행하기 좋은 베트남, 호지민을 추천합니다. 1년 내내 비슷한 기온을 유지하는 도시인 호치민은 선선한 날은 드물지만 강수량이 매우 적은 건기에 속하는 달이 2월입니다. 더운 날씨에 비하여 습도가 낮아 여행의 적기입니다. 다만, 항공권이 조금 비쌉니다. 호찌민에 가신다면, 통일궁, 벤탐시장을 방문하시어 베트남 통일의 역사와 거대한 로컬 시장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본의 오사카도 2월에 방문하기 좋습니다. 설 연휴임에도 현재 조회되는 항공권 가격이 매우 매력적입니다. 티웨이항공으로 왕복 19만원으로 설 연휴에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3월 삼일절 추천 여행지
중국의 칭다오의 경우 약 21만 원, 대한항공을 이용하여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동남아에 비하여 항공권 가격이 저렴하고 당연한 이야기지만 비행시간도 짧습니다. 동남아의 왕복 항공권이 50만 원에 윽박 하는 것에 비하면 매우 매력적인 가격임에 틀림없습니다. 단, 겨울 날씨일 수 있으므로 옷차림이 가볍지 않다는 점과 중국 비자발급이 필요하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월 추천 여행지
2박 3일의 짧은 연휴에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로는 홍콩이 좋습니다. 4시간이 안되는 비행시간, 30만 원 초반대로 떠날 수 있는 여행지이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단, 홍콩의 5월은 더운 날씨라는 점과, 물가가 다른 동남아에 비하여 많이 비싸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9월 추석 추천 여행지
연차를 이용하면 9일까지 가능한 9월의 추석 연휴에 길게 갈 수 있는 분이라면 이스탄불을 추천합니다. 이스탄불은 9월이 다소 덥긴 하지만 선선한 저녁날씨와 낮은 강수량으로 맑은 하늘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직항 대신 1회 경유의 항공권을 구매한다면 100만원에 항공권을 살 수 있는 것도 좋습니다.(터키 항공) 환율이 대폭락 한 것에 비하여 물가가 폭등해서 다소 안타깝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럽 주요 국가들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저렴한 이스탄불은 9월의 여행지로 손색이 없습니다.
2024 여행 트렌드
스카이스캐너가 밝힌 2023년 여행 트렌드는 '보복 여행'이었습니다. 코로나 기간 중 못했던 여행을 다시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은 '보복 여행'입니다. 그리고 2024 여행 트렌드는 2023에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24년 전 세계 여행 트렌드 |
<문화 기반> 성지투어 엔터투어먼트(엔터테인먼트+투어) 맛성비 미식 여행 꿀잠 여행 <행동 기반> 아날로그 여행 스몰럭셔리 여행 기념여행 |
- 베트남 달랏
- 뉴질랜드
- 일본 소도시 나고야
스카이스캐너의 2024 여행 트렌드를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모두 2024년에 즐겁고 신나는 여행계획 세우시어 행복하시고 마음부자, 추억부자 그리고 가성비 넘치는 여행으로 재정적 부자되시기 바랍니다.